본문 바로가기

3월 12일 찰스 : 카르다노 확장과 규모 요약 (Scale)

LyADA 발행일 : 2024-03-13
반응형

https://www.youtube.com/watch?v=w3pJpnq97to

 

찰스 님은 Scale 라이브에서 카르다노 블록체인의 확장성, 효율성, 그리고 미래 강화에 관해 다양한 측면을 논의하셨습니다.

 

이 논의는 카르다노의 확장성과 블록, 트랜잭션 효율화와 레이어2(L2) 솔루션에 초점을 맞춥니다. 구체적으로는 블록 크기 증가, 블록 생성 시간 단축, 효율적인 트랜잭셔닝, L2 솔루션인 Hydra 개발과 그 진전을 설명하셨습니다. 이러한 기술적 진화는 네트워크 성능에 향상을 불러와 한층 더 많은 확장성을 제공합니다. 블록체인 기술 전반에 있어 이러한 진전은 효율성을 높임으로써 더 만은 사용자와 애플리케이션을 지원하는 능력이 향상됩니다.

 

영상 초반에는 카르다노 네트워크상에서 높은 트랜잭션 활동과 블록 포화점을 강조하시어, 블록체인이 필요에 따라 다음 블록으로 트랜잭션을 넘겨 쓰로틀링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상황을 효율적으로 처리합니다. 이 설계 방법은 장기간의 고부하 운용이 실패로 이어지는 기존 시스템과 비교하면 대조적입니다. 이후에는 트랜잭션 크기의 절감과 블록 효율화를 포함한 확장성 개선에 설명하시어, 블록 크기 개선이 가능함을 시사하셨습니다.

 

다음엔 Hydra로 촉진되는 오체인과 오프체인 하이브리드 모델을 중심으로 확장성 개선을 위한 논의를 이야기하십니다. 이 접근법은 메인 블록체인의 부하를 줄이면서 트랜잭션을 안전하게 유지하기를 목표로 합니다. 또한 트랜잭션을 가속화하는 서비스 레이어와 파트너 체인에 관해 이야기하시어, 이러한 메커니즘은 네트워크 확장성과 프라이버시를 최적화합니다. 영구적인 공개 데이터나 일시적 또는 개인 데이터를 분리하는 카르다노의 광범위한 전략의 일부임을 시사하셨습니다.

 

찰스 님은 고성능을 지향하면서 블록체인의 분산화된 성질을 유지함의 중요성을 설파하시어, 네트워크가 확장됨에 따라 보안과 무결성을 유지하는 중요성을 강조하셨습니다.

 

마지막으로 찰스 님은 커뮤니티의 우려와 기대에 부응해 블록체인 확장성을 개선하기 위한 기술적 복잡성과 노력을 이해하기를 바라고 있습니다. 찰스 님은 기술적 진보가 카르다노 커뮤니티와 생태계에 미치는 긍정적인 영향과 블록체인의 미래 발전에 관한 자신감을 천명하시어 마무리지었습니다.

 

다음은 현재 요약에 관한 기계 번역 전문입니다.

 

 

*

 

 

확장성과 그것이 우리에게 무엇을 의미하는지에 대해 조금 이야기합시다.먼저 블록이 꽉 차는 것에 대해서입니다.사실 카르다노는 그것을 위해 설계되었습니다.

예를 들어, 엔진을 장시간 레드 라인으로 달리게 하는 시스템에서는 엔진이 망가져 버립니다.하지만 카르다노의 설계는 조금 다릅니다.블록체인에 이 작은 블록들이 있어 완전히 꽉 차더라도 카르다노에서는 다음 블록으로 이월돼 네트워크가 스로틀되거나 느려지는 일은 없습니다.

블록이 제로 킬로바이트든 88 킬로바이트든 카르다노는 거의 동일하게 반응하며 고부하와 저부하 기간에 기본적으로 반응하기 위한 많은 스로틀 메커니즘을 가지고 있습니다.그럼 이 시스템 내에서 어떻게 스케일을 달성할 것인가 하는 문제가 있습니다.스케일은 다파라미터 모델이며, 그 대략적인 포인트를 몇 가지 여러분께 알려드리겠습니다.

우선 블록 크기의 증가와 블록 시간의 감소가 있습니다.블록 크기가 증가하면 블록을 만드는 시간이 단축됩니다.그리고 보다 효율적인 트랜잭션도 있습니다.즉, 같은 양을 실질적으로는 더 작은 트랜잭션으로 달성합니다.

현재 우리 네트워크의 블록 크기는 80킬로바이트로 운용되고 있는데 예를 들어 AIKEN 같은 것들을 보면 플루투스 V1과 AIKEN 사이에 트랜잭션 크기가 10배 절감된 예가 있습니다.마찬가지로 Plutus V2에서도 그리고 더 효율적인 사용이 가능합니다.그럼 블록 크기를 확대할 여지는 아직 있습니까?그리고 브로드캐스트를 조금 개선하여 초간에 더 많은 블록을 가질 수 있습니까?답은 예스입니다.우리는 이치에 맞는 범위에서 이를 수행할 능력이 실제로 있습니다.실제로 커뮤니티 멤버와 엔지니어로 구성된 위원회가 이러한 것들을 둘 다 보고 있습니다.

크기를 늘리고, 블록 시간을 줄이고, 언어의 개선과 Dapp의 개선이 보다 효율적인 트랜잭션을 가져올 것이라는 최적화가 시야에 들어와 있습니다.즉, 기존 시스템과 프로토콜로 더 많은 일을 하기 위한 최적화 아래에 이를 둡니다.그리고 진행할 수 있는 두 번째 카테고리의 사항이 여기 있는데, 그것은 기본적으로 레이어 2 게임과 배치 처리 게임입니다.

특히 Hydra를 보면 굉장히 빠르게 성장하고 있습니다.트위터에서 사람들이 그것에 대해 이야기하다 보면 오랫동안 화제가 되고 있었기 때문에 실패한 프로젝트라고 생각하기 쉽지만 로드맵을 생생하게 보면 일이 진행되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사실 아주 잘 개발된 오픈소스 프로젝트로 하이드라에는 많은 커밋과 움직임이 있습니다.

 

Hydra를 둘러싼 오픈소스 커뮤니티가 형성되어 있어 기능 세트를 아래로 작업하고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프로토콜의 주요 확장인 인크리멘털 커밋과 디커밋에 임하고 있습니다.그리고 로드맵에는 더 많은 것이 있습니다.이는 모든 것이 온체인에서 이루어지는 당신의 첫 번째 카테고리에서 오프체인 부분과 온체인 부분이 있는 하이브리드로 이행하는 패러다임으로 넘어가는 것을 의미합니다.

Hydra는 그 둘을 이어주는 결합조직과 같습니다.그리고 프로토콜의 플레이버가 있습니다.예를 들면, 매우 높은 TPS 플레이버가 역사적으로 언급되었을 때, 그것은 예를 들면 테일과 지불 프로토콜과 같은 것으로, 치핑, 마이크로 페이먼트 등의 타입의 일에 관련되어 있는 장소입니다.그리고 그것은 확장입니다.

Hydra의 헤드가 당신에게 무엇을 하냐면 Hydra의 다양한 플레이버를 개방합니다.이러한 플레이버는 기본적으로 다른 능력을 가지고 있으며, 동일한 인프라스트럭처와 아키텍처가 사용되지만, 헤드가 어떻게 연계되고 프로토콜의 배후에 있는 복잡성이나 그러한 프로토콜이 도입하는 원시 기능이 더 많은 능력을 제공합니다.같은 일은 롤업이나 재귀적인 스내크스로 달성되어 ZK의 세계에서는 많은 프로젝트가 그 길을 가고 있습니다.

그러나 일반적으로 이러한 프레임워크는 온체인과 오프체인 사이의 다리인 Mithril과 Hydra 등 우리의 첫 번째 입구 지점입니다.이들은 함께 깊은 연구개발과 커뮤니티 개발의 와중에 있으며, Hydra는 카르다노 메인넷 상에서 이용 가능하며, 사람들이 이를 사용하기 시작했으며, Hydra의 로드맵을 깊이 파고들수록 더 많은 사용과 유용성을 얻을 수 있습니다.예를 들어, 인크리멘털한 디커밋 커밋이 도입되는 시점에서 포커나 블랙잭 등의 인터랙티브 게임에 대해 이야기하기 시작할 수 있습니다.특히 롤백을 자동화하면 릴레이가 가능해집니다.따라서 하이드라의 가장 어려운 부분은 실제로 디플로이하고 메인넷에서 기능하게 하고 주위에 에코시스템과 커뮤니티를 구축한다는 관점에서 끝났습니다.이미 많은 기여자가 있고, 정확히는 39명의 기여자가 명단에 올라 있으며, 이들 기여자는 매주 회의에 참석해 서로 대화하며 흥미로운 일을 하고 있습니다.따라서 이것은 매우 활발한 프로젝트입니다.

카르다노의 에코시스템 내에서의 다양한 쿨하고 흥미로운 것, 예를 들면 싱귤래리티넷은 20억달러의 프로젝트이며 랩된 Ergo도 매우 좋을 것 같습니다.이것은 우리가 12개월 전과는 매우 다른 세계에 있다는 것을 보여줍니다.그러나 큰 물음은 우리가 가지고 있는 기본 프로토콜보다 더 나은 일을 할 수 있느냐 하는 것입니다.그리고 '더 좋다'는 여러 가지 의미가 있어요.예를 들어, 파인리티의 관점에서 보다 좋다, 라고 하는 것은, 많은 스루풋을 실현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ATM이나, 식료품점에서의 구입, 커피 컵의 구입, 자동 판매기에서의 구입 등, 다양한 사용 사례에서 재빠르게 결제할 수 있는지에 대해서입니다.따라서 고속의 파인리티가 요구됩니다.우리는 "Paris"라고 불리는 훌륭한 논문을 거의 공개할 준비가 되어 있고, Paris에 임하며 매우 주목할 만한 작업을 하고 있는 전 R&D 팀이 있습니다.이것은 아놀드 B가 이끌고 있으며, Hydra에 임하고 있는 같은 팀입니다.이것은 실제로 카르다노에 고속 파인리티 기능을 추가하는 것입니다.첫 번째 사용 사례는 파트너 체인이며 카르다노 SL 메인 네트워크, 카르다노 CL, 그리고 카르다노 자산 및 SEL 층이라고도 합니다.이것이 오래된 용어이고, 이것이 새로운 용어이며 카르다노 서비스 층입니다.

파트너 체인과 기본적으로는 물건을 앞뒤로 움직이고 싶을 때 그 거래에서 빠른 결제를 원합니다.이것이 당신을 위해 그것을 구입하는 것입니다.그리고 Paris와의 작업량은 방대하고, 그것은 지평선 근처의 것이며, 올해 또는 내년 로드맵에 포함되어 있다고 상상할 수 있는 것입니다.실제로 제네시스 구현을 하고 있는 같은 팀이 협상에 따라 Paris 구현팀이 될 가능성이 높습니다.고속 결제는 하나의 요소로, 아무리 처리량을 원하더라도 항상 결제 시간을 단축하고 싶은 것입니다.다음으로 특별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네트워크를 가지고 싶다는 개념이 있습니다.이것이 전체 파트너 체인 모델입니다.

 

여기서 하고 있는 것을 실제로 보면 확장 UTXO로 이동을 하고, 이러한 블록들, 이것들은 단순한 블록들이 아니라 세밀한 뉘앙스를 가진 트랜잭션들입니다.NFT가 발행되거나 Ada핸들이 있거나 스크립트가 발행될 수 있는데 이것들을 인출하면 여기서 일어나는 몇 가지 일들, 예를 들면 Wingriders와 같은 발생하는 몇 가지 스왑들과 같은 것들은 서비스 레이어를 가진 네트워크에서 더 적합할 것입니다.멋진 예를 들어봅시다.카르다노 ASL, 즉 메인넷을 가지고 있고 파트너 체인이 있다고 합시다.

이것이 차세대 싱귤러리티넷으로 채팅GPT와 같은 LLM을 가지고 있다고 칩시다.그것을 Ben GPT라고 부릅니다.그러면 채팅 GPT나 CLA 대신에 기본적으로 트랜잭션으로 쿼리를 보내고 처리해서 생각을 하고 저희가 답을 갖고 있다고 해서 오라클로 답을 돌려드리겠습니다."네, 질문에 대한 대답은 이쪽입니다"라고.이러한 시스템은 하루에 수백만에서 수십억 개의 쿼리를 처리할 가능성이 있습니다.질문을 할 때마다 그 질문에 답하기 위해 자금을 보낼 필요가 있는지, 그 쿼리도 같은 수준의 공개성을 가져야 하는지의 문제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 사진을 보내 "이 발진은 무엇입니까?"라고 묻는다면, 카르다노 생태계 전체의 모든 사람에게 그 발진이 알려지기를 원합니까?엉덩이 발진은 정말 모두에게 보이고 싶은 것입니까?어쩌면 특이한 취미를 가진 사람도 있을지도 모르지만, 엉덩이 발진을 전 세계에 알리고 싶지 않을지도 모릅니다.하지만 공개 네트워크가 아닌 서비스 네트워크를 통해 전송할 경우 카르다노의 투명성과 같은 수준을 가질 수 있지만 블록체인 구조를 위해 쿼리로 영원히 저장됩니다.하지만 파트너 체인이라면 그 서비스 네트워크는 ADA나 기타 원하는 네이티브 통화로 지불하면서 쿼리를 보낼 수 있지만 아마 답만 원할 수도 있습니다.그것이 오라클에서 올지도 모르지만, 반드시 통과하는 것은 아닙니다.

생각해보면, 그 블록들은 교통량으로 가득 차 있고, 그 중 몇 개는 World Mobile로, 수백만 명의 고객이 있고, 그 고객들이 휴대폰을 연결하고, 휴대폰을 연결하기 위한 핸드쉐이크가 있고, 매일 대역폭 구매 등이 있습니다.이들은 월간조차도 중규모 네트워크를 위한 수백만에서 수십억 개의 트랜잭션입니다.그리고 예를 들면 iagon과 같은 분산 스토리지가 있습니다.여기에는 모든 댑스가 있으며, 댑스는 자원의 탄력적인 소비를 가지고 있고 사용자를 획득함에 따라 계정 프로파일을 위한 임시 공간을 끊임없이 구매하고 있습니다.그리고 그 계정 프로파일이 자금 제공되고 있는 한, 그것들은 남지만, 그 후에는 사라집니다.그래서 이 모든 것을 상상할 수 있습니다.

서비스용 특별한 네트워크는 확장성의 또 다른 큰 구성 요소입니다.영원히 보유하고 싶은 것, 공개하고 싶은 것, 일시적으로 보유하고 싶은 것이나 사용자가 정의한 것과 같은 임대품, 그리고 그것이 사적이기를 바랄 수도 있는 것을 구별해야 합니다.그것이 Midnight가 사람들을 위해 하는 일입니다.참고로 Midnight는 Ben에게 문의를 하기 위한 AISC 쿼리를 가능하게 합니다.따라서 파트너 체인은 다른 파트너 체인과도 통신하고, 벤이 그 트레이닝 데이터를 분산 스토리지 네트워크에 저장하고 있을지도 모른다든지 그런 것들을 물어볼 수 있습니다.파트너 체인은 파트너 체인 간에 거래를 수행하며, 또한 당신의 DBS를 위한 쿼리 포인트가 될 수 있습니다.이것은 확장성을 얻기 위한 매우 중요한 부분입니다. 왜냐하면 방대한 수의 트랜잭션을 처리할 뿐만 아니라 하나의 모델 아래에서 그것들을 실행하면 그것들은 영원히 공개될 것이고, 그리고 모두가 당신의 엉덩이 발진에 대해 알게 될 것이며, 또한 당신은 스토리지에 뉘앙스를 더할 능력이 없기 때문입니다.

 

마지막 부분, 이것이 가장 사람들이 관심을 갖고 있는 부분이고 가장 매력적인 부분입니다. 여기에는 많은 이름이 있습니다.병렬 체인, 인풋 엔도서, Laios 등입니다.이것은 매우 중요한 리뷰와 구축 하에 있으며, 이 논문은 거의 완성되었습니다.저는 잠시 이 말을 해 왔지만, 우리는 이 방향성에 상당히 만족하고 있습니다.이를 통해 제 화이트보드 비디오를 기억해 주세요.더 이상 블록체인은 존재하지 않으며, 매우 순서화된 방식으로 서로 다른 크기의 것들이 서로 연결되어 있는 것이 아니라 비동기적으로 발생하는 전체 생태계를 가진 다른 모델로 이행합니다.이 에코시스템 안의 것이 최종적으로 다시 꿰매집니다.입력 블록과 키 블록의 개념이 있으며, 이를 통해 처리량을 크게 개선하고 처리량은 비동기화됩니다.따라서 당신의 TPS 레이트 또는 우리의 경우에는 TPT(거래당 트랜잭션)가 크게 올라 그것을 조화시켜야 합니다.보안의 세계에는 그 조화가 어떻게 이루어지는지에 대한 많은 마법이 있지만, 사물이 서로 모순되지 않는 한 실제로 처리량에 제한되지는 않습니다.

예를 들어, 현재 NFT의 드롭이 이루어지고 있기 때문에 부하가 걸려 있어 일반적으로 높은 부하를 발생시킵니다.일은 일어나고, 그것은 정말 문제가 아닙니다.어느 시점에서 그것은 자기 통합하고 이 블록 내에서 모순되지 않도록 하는 특별한 규칙이 있습니다.동기적인 높은 처리량을 실현하는 것은 매우 간단하지만, 일반적으로 충돌이 발생하면 전체가 붕괴됩니다.낙관적으로는 훌륭하지만 비관적으로는 네트워크는 실제로는 순서대로 정해진 경우보다 느려집니다. DAG 네트워크나 예를 들면 Red Belly와 같은 그래프를 이용한 분산화로 매우 빠르다고 하는데 악의적인 패턴이 발생하면 반대의 상태가 되고 순서대로 세워진 상태와 같은 속도가 됩니다.이것이 이런 종류의 것에서 항상 문제가 되는 점입니다.

Leios는 그 점에 대해 매우 신중하게 생각했기 때문에 큰 전진입니다.그 신중한 사고에는 시간이 걸렸지만, 우리는 결승선에 있어요.그리고 기본적으로 사람들이 원하는 매우 높은 트랜잭션 레이트를 구현하는 모델을 지금 가지고 있지만 동시에 다양한 공격에서 잘 회복할 수 있습니다.중간에 쓰여진 논문 몇 개를 보면, 예를 들면 Ledger Redux 등 공격으로부터의 회복이나 Parallel chains의 논문 등, 이러한 세월을 통해서 개념적인 틀을 구축해 온 것이 있습니다.이를 통해 최적의 고 처리량 프로토콜을 구축할 수 있었습니다.

이것은 닌텐도에서 실행되며, 그 사용자 경험은 매우 주목할 만 하네요.아, 그렇군요, 우리가 어렸을 때 이 게임을 놀았던 것을 모두 기억합니다.매우 저성능의 하드웨어입니다.실제로 원래의 닌텐도 엔터테인먼트 시스템을 살펴봅시다.그것은 250×240 픽셀의 표준 디스플레이이며 PPU는 R2 CO2, 매우 간단한 5채널 Apu를 갖추고 있습니다.이것은 놀라울 정도로 간단한 장치입니다.하드웨어는 이 안에서 믿을 수 없을 정도로 간단합니다.많은 설계 결함, 잠금 칩 문제, 기술 사양이 있습니다.프로세서는 1.79메가헤르츠에서 1.66메가헤르츠로 작동합니다.생각해 보세요, CPU는 2킬로바이트 램에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그림 처리 유닛은 5.37메가헤르츠입니다.

여기에는 정말 아무것도 없어요.이것은 그것이 얻는 한 기본의 기본입니다.그래서 마리오브라더스가 이렇게 보이는 것도 이상하지 않지만, 여기서 재미있는 일이 있습니다.같은 하드웨어, 후세대에서 기반이 되는 하드웨어에 변경은 없습니다.글쎄요, 그것을 보세요, 근본적으로 다른 게임입니다.오버랜드 맵이 있어 공중을 날 수 있습니다.그래서 당신은 모두 이 멋진 일을 하고 있습니다.더 나은 사운드 트랙, 더 인터랙티브합니다.똑같은 하드웨어, 똑같은 카트리지이지만 어떤 방법으로 그들은 그 경험에 도달할 수 있었습니다.그것은 꽤 주목할 만 하네요.그렇기 때문에 당신은 왼쪽부터 시작해 최적화에 대해 이야기하고, 기존 프로토콜의 최적화에 대해 이야기하고, 확장에 대해 이야기하고, 그리고 실제로 가장 최적화된 모델을 가지고 있는 경우에 한해 사물을 분리하기 시작하고, 그것을 필요로 하는 것으로 분해하는 것입니다.

 

또한 트랜잭션의 우선순위 매기기도 하는데, 이것은 잘 알려지지 않은 부분이지만 고속 결제에 대해 이야기할 때 A1과 A2 부분이 있는데, 여기서는 계층적인 가격 책정에 대해서도 이야기합니다. 왜냐하면 트랜잭션을 제출할 때 1초에 결제되는 것을 신경 쓰시겠습니까, 10초에 결제되는 것을 신경 쓰시겠습니까, 100초에 결제되는 것을 신경 쓰시겠습니까, 1000초에 결제되는 것에 대한 당신의 시간 지평선은 무엇입니까?예를 들어, 계산대라면 1초에서 5초 범위에서 신속하게 결제되기를 원할 것입니다.차를 주차하고 지불을 하는 경우는 10초에서 20초 범위라도 나쁘지 않습니다.레스토랑에서 식사를 하고 있고, 신용 카드를 건네는 경우, 100초는 문제가 아닐지도 모릅니다.

왜냐하면 당신은 커피를 마시면서 거기에 앉아 있기 때문입니다.배가 항구에 도착하고 밤에 모든 재고를 확인하고 아침까지 재고가 확인되지 않는 경우 모두 문제 없습니다. 왜냐하면 당신이 결제에 대해 이야기하기 전에 몇 시간이 있기 때문입니다.아침이 되어 그것이 괜찮으면, 당신은 괜찮아요.따라서 결제 희망에 따라 다른 가격 설정이 이루어져야 합니다.결제 시간을 가속하는 툴과 그것을 가격 설정하는 툴은 매우 중요합니다.왜냐하면 네트워크에서 패킷의 우선 순위를 매기는 것처럼 트래픽 조각을 얻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품질 서비스라고 불리는 것이 있으며, 소프트웨어 정의 네트워킹은 일반적으로 이 개념을 가지고 있습니다.모든 패킷이 동일하지 않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당신이 하고 있는 몇몇 트래픽과 트랜잭션은 더 넓은 에코시스템 안에 존재하지만 반드시 메인넷 상에서 결제할 필요는 없거나 일괄 처리되어야 할 수도 있습니다.이것은 이러한 특별한 목적의 네트워크와 매우 밀접한 관계가 있습니다.Wacom이 이것을 하는 것을 매우 좋아합니다.그것은 멀리까지 갑니다.그리고 Hydra도 이 두 가지 개념을 연결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Hydra 또한 당신의 특정 케이스를 위해 설정되는 특별한 일시적인 네트워크입니다.예를 들어, 마이크 타이슨의 경기를 기억하십니까?마이크 타이슨이 제이크 폴과 싸운다고 합니다.그것은 서지 리소스를 필요로 할 것입니다.

넷플릭스가 구현하기에 매우 쿨한 일이지만 라이브 스트림이 있어 실시간으로 마이크 타이슨 또는 제이크 폴에게 칩을 보낼 수 있습니다.그것은 넷플릭스에 있어서 매우 멋진 기능입니다.그런데 넷플릭스에 따르면 실제로는 2000만에서 5000만 명이 그 게임을 실시간으로 시청하게 될 것입니다.

따라서 3~4시간의 창에서 소비가 크게 증가하여 방대한 양의 대역폭이 필요합니다.그 World Mobile 체인은 그 20~50만 명을 위해 모든 라이브 스트리밍과 방송을 실행하느라 매우 바빠질 것입니다.입장 포인트가 있습니다.예를 들어, 페이퍼뷰로 지불해야 하는 경우가 있지만, 실제로는 넷플릭스이지만, 액세스를 얻기 위해 지불이 필요합니다.그리고 그들이 시청하는 동안 팁을 보내게 됩니다.따라서 특별한 목적의 Hydra 인프라스트럭처를 설정하여 실시간으로 이 두 계정에 팁을 보낼 수 있습니다.싸움의 끝에 마이크 타이슨과 제이크 폴 모두에 대해 칩이 일괄 처리되어 하나의 거대한 거래가 이루어집니다.메인 체인에서는 펀드가 함께 배치 처리되며 싸움의 끝에 마이크 타이슨과 제이크 폴에 대해 그들이 칩으로 얻은 것에 대해 결제가 이루어집니다.그리고 World Mobile이나 그 Hydra헤드에서 몇 가지 일이 일어나지만 비교적 작습니다.따라서 2000만에서 5000만 명이 시청해도 메인 네트워크는 그런 부하를 다루지 않습니다.이러한 사용 예를 위해 서지의 이질성이 필요합니다.

이러한 NFT 드롭은 사전에 선언되고 사전에 알려져 있으며 방송되는 그러한 이벤트의 기본적으로 작은 버전입니다.오프체인과 온체인 인프라스트럭처를 조화시킬 수 있는 능력이 있으면 그것을 부하 분산하고, 그 유한 리소스를 다 쓰지 않아도 됩니다.그리고 네트워크가 서지하는 경우 추가 요금을 지불하고 계층화된 가격 설정을 얻을 수 있으며 특정 창 내에서 결제를 얻을 수 있습니다.고속도로나 주차장 등 유한 자원이 있고, 개방적인 시간과 포화된 시간이 있는 경우에 서지 가격 설정이 있는 것과 같습니다.

이 모든 메커니즘에 대해 잘 생각한 후, 에코시스템으로서 전용팀이 이 모든 것에 임하고, 커뮤니티가 제어하고, CIP-1694와 함께 온라인이 되고, 기관을 위한 것도 포함되어 있습니다.이미 하이드라 생태계를 구축하고 있는 활발한 오픈소스 프로젝트가 있어 빠르게 성장하고 있습니다.Paris는 깊은 연구 개발 속에 있으며, 구현의 파이프라인에 들어가 있습니다.계층 가격 설정은 연구 개발 중이며, 사람들이 그것에 대해 생각하고 있으며, 분명히 파트너 체인을 향한 큰 노력이 이루어지고 있습니다.그리고 비로소 당신은 이것에 대해 정말로 생각하기 시작합니다. 왜냐하면 당신은 이미 최적화되어 있고 모든 능력을 정리하며, 이것이 네트워크로서의 글로벌 스케일을 얻는 장소이기 때문입니다.

 

왜냐하면 모든 고도의 증명 구조를 가지고 있고 저는 아직 제로 지식의 것을 언급하지 않았지만, 그것은 여기 2B의 ZK의 세계에 적합합니다.롤업 등이 있고, Plutus V3가 이를 들여오고 있고, CIP-1694와 함께 등장하고, Midnight가 구축하고 있는 많은 것들이 카르다노로 백포트 될 수 있지만, 이를 모두 최적화한 후에만 글로벌 스케일의 측면에 대해서 정말 생각을 하기 시작합니다.Laos는 평행한 노력이었지만 더 긴 아크의 노력입니다.여기에 도달하면 큰 메인 체인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습니다.여기에서 여기로 이행하면 TPS의 관점에서 방대한 양의 것이 있습니다.따라서 데이터 요구 사항, 데이터 스토리지, 네트워크 요구 사항, 검증을 위한 CPU 요구 사항이 크게 증가합니다.Laos는 이를 병행 처리합니다.기본적으로 사람들이 모든 것을 계산하기 위해 거대한 슈퍼 노드일 필요는 없고, 그 큰 블롭에서 그것을 실행할 수 있습니다.그리고 네트워크와 데이터 스토리지 측면에서는 무엇을 하든 네트워크에서의 대역폭을 높게 상정하고 풀 노드의 오버헤드를 높게 상정할 필요가 있습니다.잠깐, Mithril은 풀 노드를 가지지 않아도 보안 관점에서 가지고 있는 것처럼 행동할 수 있다는 것을 말하지 않았습니까?네, 맞습니다.

그것을 구축했습니다.또한 카르다노용으로 설계한 네트워크 스택에 내장된 방법으로 네트워크를 조정하고 처리하기 위한 많은 방법이 있지만, 그 네트워크 스택을 구축하고 개발하는 데 오랜 시간이 걸렸습니다.하지만 지금 우리는 그 반대편에 와 있습니다.이러한 프로토콜을 소박하게 구현하면 대규모 중앙집권화로 이어집니다. 왜냐하면 높은 TPS를 처리할 수 있는 노드의 집합은 매우 작아지기 때문입니다.그들은 128기가바이트 램이나 256기가바이트 램, 혹은 테라바이트 램을 필요로 합니다.대량의 트랜잭션을 처리하기 위해 거대한 CPU 클러스터가 필요하며, 페타바이트의 스토리지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습니다.그것을 당신의 가정용 복사본에서 실행하고 있는 것은 아니죠. 그럼 균질한 네트워크를 가지고 있습니까?아니요, 서버와 클라이언트 같은 네트워크를 가지고 있습니다.그리고 그건 Web2의 문제가 아닐까요?이러한 현재 고성능 프로토콜의 대부분에는 시스템을 운용하는 사람들의 세트는 시스템을 사용하는 사람들의 세트보다 훨씬 작다는 세자가 있습니다.

첫 번째로 하고 싶은 일은 당신의 스토리를 정리하는 것입니다.마리오브라더스 1에서 2, 그리고 3으로 진행합니다.이게 마리오 1, 2 그리고 마리오 3입니다.마리오3는 최적화될 수 있는 한 최적화되어 있습니다.슈퍼 마리오 브라더스를 닌텐도로 만드는 것은 불가능했습니다.우리가 기술의 여러 세대를 통해 한 일은 마리오 1에서 3으로 나아가 사람들이 이 모든 일에 대해 매우 똑똑해지기 시작한 것입니다.그리고 당신이 하고 싶은 것은 확장 기능이나 액세서리, 새로운 기능을 플러그 가능하게 하는 것입니다.왜냐하면 그에 따라 프로토콜을 확장하는 능력이 열리기 때문입니다.그리고 당신이 이야기의 마지막 부분에 도달할 때 큰 거품을 가능하게 합니다.저에게 매우 중요한 세 가지 원칙이 있습니다.첫 번째 원칙은 포괄적인 책임입니다.

 

이것은 당신이 밥이고, 내가 당신에게 무언가를 말했을 때, 당신이 무엇인가를 물었을 때, 당신 스스로 그것을 검증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당신은 진실의 가치를 결정할 수 있습니다.그러니까 만약에 '밥, 밖에 비가 와'라고 하면 밥이 그걸 어떻게 검증하는지를 그려봅시다.밥은 보고 나는 눈이 있다.비를 볼 수 있다.빗소리가 들린다.비가 오고 있다는 것을 검증할 수 있다고 말합니다.비가 보이지 않는다, 들리지 않는다, 냄새가 나지 않는다, 젖지 않는다면 그것은 사실이 아니라고 생각합니다.따라서 포괄적인 책임이 있습니다.따라서 현대의 소박한 고성능 암호화폐에서는 이 특성을 잃게 됩니다.시스템이 커짐에 따라 자신들의 역사를 스스로 검증하기 위해 필요한 기계나 메커니즘을 가진 사람이 점점 적어집니다.그래서 '내가 확인했다'에서 '믿어줘'로 바뀝니다.이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하지 않는다, 신경 쓰지 않는다면, 그것으로 괜찮지만, 이것은 사토의 비전의 핵심입니다.사토시의 백서를 읽으면 그의 가정은 모든 밥이 같다는 것이었습니다.모든 밥이 풀 노드를 달리고 있고, 서로 통신하고 있습니다.그것은 이질적인 네트워크입니다.당신은 항상 당신이 얻는 것을 체크할 수 있습니다.당신은 충분한 정보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신뢰해 달라'고 하는 것이 아니라 신뢰가 불필요한 시스템이 중요합니다.만약 사토시의 비전을 신경 쓰지 않는 포괄적인 설명 책임을 신경 쓰지 않는다면, 당신이 맥시멀리스트인지 아닌지는 상관없습니다.정말 중요한 두 번째 특성은 자원 제공자에 대한 보편적 접근과 관련된 특성입니다.특정한 작은 클래스의 사람들만이 이 거품을 관리할 수 있다는 생각을 좋아하지 않습니다, 나쁜 생각이라고 생각합니다.비트코인 채굴은 이 방향으로 진행되고 있습니다.대규모로 비트코인을 채굴하는 것은 정말 비쌉니다.ASIC를 구입하고 저렴한 전력에 액세스하고 ASIC 랙을 놓을 장소가 필요합니다.작은 아파트에 살고 있다면 아파트가 너무 뜨거워져서 아무도 그걸 원하지 않아요.에너지 소비가 매우 높기 때문에 당신이 마약 딜러라고 생각되고, 아파트에서 대마를 재배하고 있다고 생각됩니다.

자원 제공자에 대한 보편적 접근, 즉 아무리 강력하더라도 어떤 종류의 컴퓨터가 있다면 그 컴퓨터를 사용해 합의 형성에 참여할 수 있도록 하는 것입니다.현재 모델은 최적화되어야 할 만큼 최적화되어 있지 않습니다.그래서 라오스의 큰 설계 요건은 접근성을 향상시키는 것이었습니다.이는 스테이크풀 오퍼레이터(SPO)의 수가 증가하는 것을 의미합니다.수천에서 희망은 수만으로 늘어나는 것입니다.여기에는 많은 프로토콜 상의 고찰도 포함되어 있습니다.따라서 포괄적인 책임, 자원 제공자에 대한 보편적 접근, 그리고 보안의 전제와 모델을 유지하는 것에 매우 관심이 있습니다.

이야기는 이러한 프로토콜로 이행하고 싶지 않다는 것입니다.절반이 3분의 1, 4분의 1이 되는 그런 상황도 피하고 싶고 적대적 행동이 늘어나면 퍼포먼스가 많이 떨어지는 그런 상황도 피하고 싶습니다.나쁜 일이 퍼포먼스로 직결되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습니다.실패에 대해 우아하게 대처하고, 자기 복구하고, 51% 공격에 대한 저항력을 가질 수 있는 상황을 원합니다.이러한 전제를 프로세스·인·제네시스에 포함시키는 것으로, 새로운 영역으로 이행할 때에 이것들을 보유해, 보호하고 싶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블록체인의 딜레마로서 이를 진정으로 해결한 사람은 없지만 이론과 과학 측면에서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에 대해 팩에 앞장서고 있습니다.하지만 이는 큰 문제이며, 예를 들어 확장 UTXO나 Mithril 등 우리가 가진 특정 슈퍼파워가 포괄적인 책임 이야기, 보편적 접근 이야기를 도와 현재 가지고 있는 보안 전제와 모델을 유지하고 보호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여기서 중요한 것은 이것이 진행되는 동안에도 최적화나 개선을 계속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Hydra 채널로의 이행을 계속할 수 있고, 보다 효율적인 프로그램을 계속 쓸 수 있으며, 코드를 최적화할 수 있습니다.그건 다 가능합니다.

현재는 마치 최종 세대와 같은 것으로, 슈퍼 닌텐도를 기다리는 동안 NES용 게임을 쓰는 것과 같은데, 이는 대규모 프로토콜의 재구축과 재설계입니다.그리고 이러한 능력으로부터 배우고 촉발되고 있습니다.이 논문은 곧 공개됩니다.알라에게 날짜를 공개하지 않겠다고 약속했지만 사람들이 생각하는 것보다 빨라요.그리고 패리스도 실제로는 거의 다 왔어요.자, 이것이 오늘날 카르다노에게 무엇을 의미하는가 하면, 현재 블록이 꽉 찰 수 있는데, 이것이 카르다노의 사용 가능성에 무엇을 의미할까요?실패하는 것은 아닙니다.카르다노가 몇 달에 걸쳐 완전히 사용 불가능해지는 것은 아닙니다.사용이 불가능해지는 것도 아니고 보안이 저하되는 것도 아닙니다.이는 단순히 부하가 높을 때 사용자 체험이 충분히 좋지 않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오프체인, 온체인에서는 마리오 1에서 마리오 3으로 가는 사람들이 했던 것과 같은 일을 합니다.프로토콜 아키텍처나 애플리케이션 아키텍처에서 똑똑한 해킹이나 최적화를 찾아냅니다.예를 들어, 누군가가 트랜잭션을 보낼 때 서명하는 경우, 그것을 오프체인 배처에 넣고 시장이 조금 열렸을 때 중계할 수 있습니다.그러나 고객의 관점에서는 이미 서명하여 송신하고 있습니다.예를 들어, NFT 책을 발행하고 있는 경우, 배처 내에 있는 한, 지적 재산에 대한 액세스권을 얻고, 그것을 보거나 읽거나 인터페이스 할 수 있습니다.고객 관점에서는 트랜잭션은 이미 결제되었지만 오프체인 트랜잭션은 아직 결제되지 않았습니다.블록체인에 포함되어야 하지만 자금은 보내지고 이러한 것들이 존재합니다.커스터디얼 지갑 등을 가지고 있는 경우, 특히 사람들이 잘 회피할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이 있습니다.

 

이것은 뛰어난 게임 개발자와 같은 도전입니다.평소보다 빠른 GPU, RTX 4090을 원하는데 Arc 통합 그래픽을 가지고 있을 때는 어떻게 하나요?고객 모두가 $1,600짜리 슈퍼컴퓨터 GPU를 살 여유가 있는 것은 아닙니다.통합 그래픽을 가지고 있는 경우가 있습니다.그렇기 때문에 고객에게 게임을 플레이할 수 없다고 말하는 것입니까?아니요, 사용 가능하고 플레이 가능하게 하기 위한 현명한 방법을 찾아냅니다.단, 사용자가 그다지 신경쓰지 않는 방법으로 품질을 낮춥니다.이것은 애플리케이션 개발자에게 달려 있습니다.카르다노에서 많은 DApps들이 여전히 Plutus V1을 사용하고 있으며 트랜잭션 크기가 iin 또는 Plutus V2보다 10배 더 큽니다.단지 다시 쓰는 것만으로 방대한 블록 공간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88킬로바이트를 사용하던 것이 8킬로바이트가 됩니다.블록 크기를 10배로 할지 아니면 디앱스로 코드를 업그레이드하도록 독려해야 할까요?

그들이 더 효율적으로 그것을 사용하도록 그들은 기본적으로 "마리오3에 도달하는 유일한 방법은 슈퍼 닌텐도를 달라고 하는데 잠시만요.닌텐도는 마리오3를 닌텐도로 만들었죠.그것이 큰 요소입니다.이러한 새로운 구조와 능력이 차례로 나오고 하드 포크마다 서서히 공개되어 사람들이 사용할 수 있는 완전히 새로운 세상을 엽니다.그리고 그것은 중요합니다.일부는 온체인 상에 있으며, 강력한 오프체인 컴포넌트를 가진 하이드라와 같은 것이 있어 시간이 지남에 따라 가속할 수 있습니다.우리 부분에서는 방대한 양의 연구개발이 진행 중이며 포괄적인 책임을 신경 쓰지 않고 자원 제공자에 대한 보편적 접근을 신경 쓰지 않으면 높은 TPS를 쉽게 구현할 수 있습니다.즉, 많은 SPO와 분산화가 있어 보안 모델을 타협하고 시스템을 신속하게 중앙집권화할 수 있습니다.즉, 아마존 웹 서비스 수준의 퍼포먼스를 원한다면 사토시의 비전에 따라 많은 사람들이 제공하는 능력을 검증할 수 있는 암호화폐가 필요합니다.그것이 매우 분산화되어 있고 강력한 보안 전제를 가지고 있어야 한다면 그러한 능력을 가진 시장에 나와 있는 프로토콜은 없습니다.좋은 소식은 많은 과학자들이 이 전체를 보고 그 부분을 해결할 방법을 찾기 위해 상당한 시간을 보냈다는 것입니다.

인터넷이나 트위터에서 많은 이야기를 듣지만, 사람들이 정말로 무엇에 대해 불평하고 있는지 한 발짝 더 나아가 자문해 보면, 그들이 돈을 잃고 있는 것에 대해 불평하고 있는 것은 아닙니다.카르다노가 다운된 것에 대해 불평하고 있는 것은 아닙니다.만약 사용할 수 없다면 트랜잭션은 통과되지 않을 것입니다.그들이 불평하는 것은 바로 그들이 사용자나 사용이 없는 '고스트 체인'이라고 부르던 것이 너무 많이 사용되고 있다는 것입니다.레스토랑에서 대기 시간이 너무 긴 것은 음식이 나쁘다는 것입니까?서비스가 심하다는 말씀이신가요?아니면 그 레스토랑이 실패하고 문을 닫는다는 건가요?저는 모르겠지만, 만약 매일 많은 사람들이 레스토랑에 와서 높은 평가를 받고 일관되게 고품질의 상품을 제공하는 레스토랑을 운영하고 있다면, 그 레스토랑을 프랜차이즈화하는 방법을 생각할 것입니다.그것이 지금 사람들이 불평하고 있는 것입니다.물론 이러한 드롭이 이루어져서 일반 기본 사용량으로 돌아가는 며칠 후에는 다시 불평을 듣지 않게 됩니다.그리고 또한 카르다노는 '고스트 체인'이며, 이용 가치가 없고, 모든 것이 실패하며, 아무도 우리에게 관심이 없다고 할 것입니다.

그것은 복잡한 문제로, 사람들은 심플한 것을 선호합니다.어떤 체인이 모든 해결책을 가지고 있다고 여러 번 들으면 그들이 매우 창의적인 방법을 생각해냈을 수도 있고, 높은 TPS를 달성하기 위한 프로토콜은 많이 있습니다.그러나 악마는 항상 세부에 숨어 있습니다.그것은 분산화 비용일까요, 자원을 제공하는 사람들의 취약성일까요, 주장을 검증하는 능력의 비용일까요, 그리고 최종적으로는 시스템의 전체적인 보안 모델의 저하일까요?그것은 모두가 정직하고 나쁜 트랜잭션이 없는 최적의 상태일까요, 아니면 적대적인 퍼포먼스의 부하일까요?이 질문들을 실제로 시작해서 깊이 파고들면 좀 더 복잡해집니다.그리고 비록 당신이 모든 TPS를 가지고 있더라도 오늘날의 게임 개발자가 가지고 있는 것처럼 최적화할 인센티브가 없습니다.마지막으로 이미 출시된 타이틀의 게임 개발자가 패치를 발행하여 그 게임의 퍼포먼스를 30%, 40% 또는 50% 향상시킨 것을 언제 보셨습니까?자원이 너무 풍부하기 때문에 그들에게는 그것을 할 재정적인 인센티브가 없습니다.옛날 닌텐도에서 어셈블리 언어 프로그래밍을 하던 시절, 그들이 메모리에 넣고 있던 모든 것을 수작업으로 하고 있었습니다.

 

그들은 이러한 종류의 것들을 어떻게 최적화하는지 알고 있었기 때문에 병적으로 최적화되어 있었고, 새로운 패러다임을 채택하는 것이 그들에게 어려운 일이었습니다.1.67 메가헤르츠, 킬로바이트의 메모리를 취급하고 있었던 것입니다, 메가바이트가 아니라 킬로바이트입니다.그러나 현재는 누구나 16GB나 32GB를 가지고 있습니다.그러므로 고스케일러빌리티의 측면을 조기에 개방하면,A) 프로토콜의 관점에서 준비되어 있지 않고,B) 누구나 소프트웨어를 최적화하는 방법을 모르고, 베스트 프랙티스를 개발하지 않고 블록 크기의 40%, 50%, 60% 이상을 낭비나 쓰레기에 소비하게 됩니다.또한 레이어 2의 생태계 전체를 아사시키게 되고, 그것은 마이크 타이슨 대 제이크 폴과 같은 돌발적인 이벤트에 있어서 매우 중요합니다.그것은 단 한 번뿐인 사건으로 시작과 중간, 끝이 있으며 아마도 수십억 개의 트랜잭션을 야기합니다.100년 후에도 당신의 시스템에서 영구적으로 저장되고 조화되는 트랜잭션을 원하지 않습니다.짐과 밥과 앨리스가 달라스 카우보이 경기에서 핫도그를 먹었다는 사실을 아는 것에 뭔가 이점이 있나요?그것은 공개적으로 기록되어 영원히 우리 모두가 그 비용을 계속 지불해야 하는 것입니까?그게 말이 되나요?

그것은 미묘하고 다양한 것이며, 오프체인에 무엇이, 온체인에 무엇이 가는지, 그리고 게임 개발자가 하는 것과 같은 영리한 궁리가 유저 체험에 초점을 맞추기 위한 상호작용입니다.예를 들어, Skyrim과 같은 큰 게임을 플레이할 때 실제로 일어나고 있는 일은 플레이어의 시야가 렌더링되어 있지만 실제로는 다른 모든 것을 렌더링하고 있지 않다는 것입니다.인간의 눈도 똑같이 기능합니다.초점을 맞춘 포인트가 있고, 그 순간에는 그 초점 주위밖에 실제로 보이지 않지만, 조리개를 펼치면 주변 시야의 세부 사항이 여기만큼 명확하게 보이지 않게 됩니다.믿을 수 없다면 종이를 집어 눈 옆에 가져가서 그 종이를 읽어보세요.주변 시야에서 읽을 수 있나요?아니요, 눈앞에 둬야 해요.그것이 게임 개발자가 하는 것입니다.그리고 그것은 당신이 디자인할 때 고려해야 할 것입니다.무엇이 진짜 사용자 체험인지, 그리고 그것은 애플리케이션 고유의 것이지 프로토콜 고유의 것이 아닙니다.개발자로서 당신의 것을 50% 빠르게 하고 싶다고 해서 TCP/IP를 변경할 사치는 없습니다.그건 단순히 할 수 없는 일이에요.그리고 그것은 일반 웹 애플리케이션을 볼 때도 같은 상황입니다.

최적화와 더 나은 도구 작성의 일부, 온체인과 오프체인 사이의 더 나은 상호작용을 얻는 것, 서로 다른 도메인, 파트너 체인, 즉시 확정 존, 단계적 가격 설정을 이해함으로써 가격을 최적화하고 일이 얼마나 빠르게 결제되는지에 따라 지불이 이루어집니다.그리고 진정으로 프로토콜 디자인에 관해서 우리는 이더리움을 제외한 모든 암호화폐 공간에서 유일하게 끝에서부터 끝까지 포괄적인 시야를 가진 프로젝트입니다.그것을 이더리움과 대비하면 많은 다른 제공자들과 근본적으로 다른 철학을 통해 단편화되어 있는 것이 아니라 실제로는 이를 어떻게 수행할지에 대한 하나의 공통된 비전에 대해 많은 기업들이 통합되고 협력하여 일하는 엔드엔드 그룹이 있습니다.이것은 우리가 그것을 더 빨리, 더 좋게, 그리고 무엇보다도, 일단 그것을 손에 넣으면 그것이 프로토콜 내에 영원히 존재하는 상품화된 것이 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여러분은 비커스터디얼의 유동적인 스테이킹, 트랜잭션 모델의 결정성, 확장 UTXO, 카르다노 네이티브 에셋을 발행하는 것이 얼마나 쉬운지와 같은 일일 이점을 누리고 있습니다.그리고 설계 철학 때문에 미래의 혁신은 퇴화되지 않기 때문에 우리가 Leos로 이행할 때 갑자기 모든 것이 커스터디얼하고 비유동적이 되어 이더리움 스타일의 스테이킹 모델을 채택할 필요가 있는 것은 아닙니다.그것은 그 보안 모델에서 유지되고 강화 및 확장됩니다.

이것은 무엇을 의미하는가 하면, 우리는 너무 성공했기 때문에 실패하고 있다는 것입니다.레스토랑이 너무 바쁘기 때문에, 경영이 나쁘다는 것이 됩니다.이것은 사람들이 사랑하고, 평가하고, 흥분하고, 진행하고 있는 활기찬 프로젝트임을 의미합니다.카르다노는 매일 사용되며 매일 높은 수요가 있습니다.프로토콜 아키텍트로서, 그 레벨의 채용과 사람들이 그것을 실현하고 있는 것을 보는 것은 흥분됩니다.그것은 또한 우리의 생태계가 실제로 무엇을 하고 있는지 알고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마리오 1에서 3으로 어떻게 나아가는가를 아는, 매일 그것을 실현하려는 많은 좋은 사람들이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애플리케이션을 다시 쓰고 있습니다.Minswap은 업그레이드하고 있으며, Sunday Swap도 온체인 리소스 사용을 보다 효율적이고 신중하게 하기 위해 업그레이드하고 있습니다.오프체인에서 온체인으로의 트랜잭션, 하이드라에는 매일의 진보가 있고, Mithril과의 진보가 있으며, 랩에서 훌륭한 이노베이션이 이루어지고 있습니다.시스템의 무결성을 보호하고 카르다노에 구현되어 도입되는 온체인 셔딩에 대해 이야기합니다.그리고 무슨 일이 일어나냐면 골대가 움직여요.그게 아마 가장 짜증나는 부분일 겁니다.처음에는 셰리, 그 다음에 고겐, 그 다음에 코인베이스, 그리고 이것, 그리고 그것, 이렇게.우리가 그것을 달성하면 누군가가 시스템 내의 다른 것에 대해 불평할 것입니다.

 

그 루프, 일시적인 기쁨만을 느낄 수 있는 선택적 망각증에 빠지지 않도록 하십시오.이것은 원칙의 망이며, 하나의 상태에서 다음 상태로 균질한 단위로서 움직입니다.그리고 우리가 그곳에 도달할 때마다 그 그물 안에서 중요한 것을 계속 보호합니다.그것이 카르다노를 특별하게 만들고 있는 것입니다.타협하지 않고, 길이 조금 더 어렵고, 조금 더 길고, 조금 더 혼란스러울 수 있음에도 불구하고 그것을 이룰 수 있는 방법을 찾아냅니다.하지만 우리는 모두 함께 그곳에 도달합니다.그리고 카르다노 생태계 내에서 당신이 가진 권리는 매우 중요하며, 궁극적으로 생태계 내 헌법상의 권리로 기술되어 온체인에서 누구나 그것들을 보고 감사할 수 있게 됩니다.그것이 있고, 피어 리뷰 프로세스가 우리에게 준 것은 설계 공간을 알려주었고, 프로토콜 설계 관점에서 무엇을 할 수 있고 무엇을 할 수 없는지에 대한 좋은 감각을 주었습니다.엄격하게 하는 것보다 완화하는 것이 항상 더 쉽습니다. 왜냐하면 엄격하게 할 때마다 기능성을 감소시키고 누군가로부터 무언가를 빼앗기 때문입니다.그래서 보수적으로 시작해서 안전하게 개방할 수 있을 때 개방합니다.그것이 항상 프로젝트의 핵심 원칙 중 하나였습니다.

나는 이것이 복잡한 것이라는 것을 여러분에게 보여주기 위해 간단한 비디오를 만들고 여러분을 안내하려고 했습니다.FUD나 사람들이 여기저기서 뛰어다니는 것을 보겠지만, 그들에게 레스토랑의 유추를 상기시켜 주세요.우리는 거기에 도달하고 있습니다.때로는 조금 짜증이 나기도 합니다.좋은 스테이크를 기다리는 것은 힘들지만, 최종적으로는 그럴 만한 가치가 있어요.또한 보안이 결코 타협되지 않고 네트워크 전체가 매우 잘 작동하고 있는 것도 중요합니다.예를 들어, 당신 차의 엔진을 레드라인으로 24시간 365일 문제없이 달리게 하는 것과 같은 것이 그 방법론과 시스템 내에서 이루어진 엔지니어링의 증명입니다.그것을 보는 것은 정말 훌륭하고 흥분됩니다.그것은 나를 행복하게 하고 흥분하게 합니다.그리고 그 관점에서 우리의 최고의 날들은 지금부터라고 믿습니다.이것이 복잡한 것이 실제로 어떤 것인지에 대한 통찰을 제공하기를 바랍니다.대부분의 사람들은 이렇게 생각하지 않아요.

여기서 잠깐만, 이것은 어디에 존재할 필요가 있습니까?어느 수준의 프라이버시가 필요하신가요?이것은 영속적, 반영속적, 아니면 일시적인 것입니까?이것은 한 번뿐인 것입니까, 항구적인 것입니까?여러 번 참조할 예정이 있나요, 아니면 중간 형태로 한번 사용하고 바로 사라질 예정인가요?이것은 소액 거래입니까, 고액 거래입니까?제 결제원망은 무엇입니까?지금 당장 여기서 1초만에 결제해야 하나요, 아니면 내일까지 결제를 기다릴 수 있나요?중요한 것은 그것이 언제 방송되었는지의 감사 가능성이 있다는 것입니다.이 모든 것이 당신의 사용 가능성에 영향을 주고, 여러분이 서로 다른 DApps와 그에 대한 기대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그에 따라 번역됩니다.

그것은 모두 마리오 1에서 3으로의 진화이며, 슈퍼 닌텐도는 그 아름다운 모델을 취하고 그것을 슈퍼 충전하여 다음 세대의 큰 것으로 만드는 것입니다.시스템 내에 지금까지 본 적이 없는 훌륭한 새로운 기능을 모두 개방합니다.우리가 그것을 어떻게 할지 모르는 것이 아니라 알고 있습니다.그것은 질문의 여지가 없는 것입니다.204개의 논문이 출판되었다는 것, 그 모델이 기능하고 있다는 사실에 의문을 가지고 있는 것이 아니라면, 이것은 약속이나 기대의 오류가 아닙니다.여기 있습니다。카르다노는 모든 것을 실행하고 있으며, 카르다노가 어떻게 기능하고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는지에 대해 우리가 말한 것은 모두 발생하고 있습니다.7년간의 실적이 있고 사람들은 그것을 볼 수 있습니다.어쩌면 일이 사람들이 원하는 만큼 빠르게 일어나지는 않았을지도 모르지만, 결국에는 항상 일어났습니다.오늘 여기 있어요.

EDI에 의해 측정되는 한 가장 분산화된 프로토콜 중 하나입니다.멋진 일들이 많이 일어나고 있고, 많은 프로젝트들이 그것을 바탕으로 구축되고 있습니다.만약 많은 프로젝트가 그것을 기반으로 구축되어 있지 않다면 왜 블록이 가득 차 있을까요?그건 단순한 쓰레기인가요?확장 UTXO로 실시간 볼 수 있습니다.그것이 있고, 그런데 협치가 시동을 걸고 있습니다.이는 어떤 암호화폐 프로젝트보다 크고 가장 뛰어난 분산형 거버넌스를 가지고 있다는 매우 강력한 일입니다.그 약속들은 이루어졌고 존중되었습니다.제가 말한 것처럼 수천 개의 디앱스와 많은 네이티브 에셋이 예상되는데 그건 그런 것 같네요.실시간으로 볼 수 있습니다.tap 도구로 가서 거기 있는 것의 양을 보세요.

 

카르다노에서 자금을 조달하는 프로젝트가 있고, 경우에 따라서는 이더리움의 크라우드세일 총액의 2배의 자금을 조달하고 있는데, 암호화폐 미디어는 이를 보도하거나 신경 쓰지 않습니다. 왜냐하면 그들은 무엇을 하는지 골대를 항상 움직입니다.우리가 무엇을 이뤄내든 매일 결국 카르다노 같은 것이 존재한다는 것을 인정하는 것은 매우 위험합니다.우리가 존재하고, 더 많은 일을 하고, 더 많은 일을 이룰수록, 카르다노는 경쟁사와의 대비가 커지고, 경쟁사가 얼마나 중앙집권적이고 취약한지, 그러한 시스템에서 권리가 없으며, 많은 공격 벡터에 매우 위험하다는 것을 인식합니다.문제는 그들이 근본적인 설계를 변경하지 못하고 시계를 되감아 우리를 복사하고 카르다노 같은 것을 구축하는 과정이 빠르고 쉬웠느냐 하면 기술을 구축하는 것은 정말 어렵습니다.

그러한 후방 엔지니어링, 그것을 복사하고 붙이는 것은 매우 어려운 시도이며, 그것이 일어나는 일은 없습니다.그렇기 때문에 싸우는 유일한 방법은 긴 시간의 아크를 넘어 사람들이 그 중요성을 진정으로 배우는 우리가 가치를 두는 것을 과소평가하는 것입니다.언론의 자유도 마찬가지입니다.처음에는 그다지 중요하게 생각하지 않을 수도 있지만, 잘못된 말을 했다가 체포되면 '잠깐만, 그건 중요한 권리였다'고 깨닫기 시작합니다.장기적으로는 그 중요성을 이해합니다.그리고 자유와 선택지를 가진 능력도 마찬가지입니다.모듈식 확장 UTXO는 훌륭한 스테이트 채널의 동형성을 가능하게 하여 오프체인과 온체인을 함께 간단하게 수행하는 것을 의미합니다.일부에게는 프로그램하기 어려운 패러다임이지만, 사람들이 깨어나서 배우기 시작하는 것처럼 그로 인해 얻을 수 있는 하류의 이익이 매우 많아집니다.라오스도 마찬가지여서 우리가 추구하는 것을 훨씬 쉽게 합니다.

이더리움이 2018년과 2019년에 조우한 문제 없이 의미 있는 샤딩을 추구할 수 있게 됩니다.당시 그들이 100만 TPS를 달성할 수 있다고 생각했습니다.과거 로드맵을 보세요.그 팀이 했던 성명의 종류입니다.그들은 불성실한 사람들이었습니까?아니요, 나쁜 사람들이었어요?아니요, 단순히 그들은 자신들이 말하고 있던 것이나, 말하고 있던 것의 복잡함, 그리고 상세하게 숨어 있는 악마를 완전히는 평가 또는 이해하지 못했습니다.그들은 시간이 지남에 따라 더 미묘해져야 했습니다.우리는 이러한 일들이 얼마나 어려운지를 이해하고 평가했습니다.그리고 알고 있나요?우리는 생태계로서 올바른 프로세스를 추구했습니다.그리고 분할하고 정복할 필요가 있다는 것, 한 사이즈가 모든 것에 맞는 것은 아니라는 것을 이해했습니다.

프로토콜에는 블록 크기를 늘리고, 네트워크 이용을 최적화하고, 가지고 있는 공간을 보다 신중하게 사용하기 위한 여지를 스스로에게 줄 필요가 있습니다.그 공간의 사용을 위한 마켓플레이스를 형성해야 합니다.온체인과 오프체인을 쉽게 오갈 수 있도록 하는 프로토콜의 업그레이드가 필요하며, 그러한 패러다임을 사용하는 것이 의미를 이루는 장소와 때로는 사람들이 그것들을 사용하도록 장려해야 합니다.Ask Ben이나 World Mobile 등 분명히 서비스인 서비스를 제공하고 그러한 것들을 파트너 체인으로 실행시켜야 합니다.

네트워크를 막히지 않으려면 돌발적인 사항을 처리하는 능력을 가져야 하고, 사적인 사항을 처리하는 능력도 있어야 합니다.그리고 네, 레이어 1의 샤딩을 하고, 그것을 포괄적인 책임을 유지하고 보호하는 방법으로 실시해야 합니다.특히 소규모 스테이크풀 오퍼레이터를 비즈니스에서 배제하지 않고 또한 보안 모델을 유지할 필요가 있습니다.다른 공간이 양자 컴퓨터가 가져오려고 하는 것에 기대하고 있는 것을 당연하게 생각하고 있습니다만, 그만큼 단순합니다.무엇을 원하는지, 그리고 성공의 징후가 어떤 것인지 알아주세요.그리고 긴 줄이 있어 매일 많은 사람들이 방문해 식사를 기대하고 있는 레스토랑이 비즈니스에서 철수한다고 믿지 마세요.그것은 완전히 반대입니다.카르다노는 좋은 스테이크를 제공하고 있으며, 우리는 아직 많은 고기를 조리할 예정입니다.들어줘서 고마워. 건배.

 

 

반응형

댓글